본문 바로가기

About Gadget

[Gadget] 계란을 들수 있을 정도로 멋지게 만든"로봇손"

Virginia Tech 에서 개발한 로봇손 입니다. 로봇 관절의 구동체는 압축 공기를 사용하였다고 하고 날 달걀을 들 수 있을정도로 잘만들었다고 하네요. 실질 구동영상에서도 보실 수 있듯이 날달걀을 집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중요하지 않은 기관은 없지만 그중에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손은 삶을 영위하기 위한 노동의 시간중에 가장큰 역할을 하며 그만큼 많은 예기치 못한 사고도 많이 당해 불구가 되기도 합니다. 이것을 생각해 보면 정말 쓸만한 연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까지 인위적인 움직임의 구동체는 압축공기나 서보모터, wired motor 등을 사용하여 구동을 하지만 전류문제라던가 구동체의 휴대성등이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문제를 해결한 제가 예측하는 미래의 로봇손은 나노기술이나 MEMS 기술을 기반으로한 인공 근육을 사용한 손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유기물을 에너지원으로 삼아 구동되는것입니다. 제가 죽기전에 과연 볼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조금이나마 기대해봅니다. ^^